지역밀착형 소상공인은 지역사회에 기반을 두고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소상공인을 말합니다. 지역밀착형 소상공인은 지역의 특산품이나 서비스 등을 판매하거나, 지역 주민의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방통위 X KOBACO

자금 및 정보의 부족으로 방송광고에 접근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및 광고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여, 소상공인 역량 강화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방송광고시장으로의 선순환 발전 기반 조성

🔰신청 방법

🔰신청 기간

  • 접수 신청 시작 20241 29(월) 2 22(목)
  • 선정 발표 20243

🔰선발 / 서류

지원 자격 : 최근 1년 내 지상파 방송광고 집행 실적이 없는 소상공인
지원 대상 : 전국 소상공인
– 1차 : 봄여름(4~8월) 중 원하는 기간에 광고를 원하는 소상공인
– 2차 : 가을(9~11월) 중 원하는 기간에 광고를 원하는 소상공인
지원규모 : 소상공인 개별 사업자 257개사 내외
(1차 모집) 2024년 봄·여름에 광고 송출을 원하는 소상공인 180개사 내외
(2차 모집) 2024년 가을에 광고 송출을 원하는 소상공인 77개사 내외
구분제출서류필수비고
1사업신청서1부온라인 작성
2제품사업설명서1부온라인 작성
3소상공인확인서1부온라인 업로드* 발급처 :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mss.go.kr)* 발급문의 : 국번없이 1357
4사업자등록증(사본)1부온라인 업로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본 제출 필수* 발급처 : 세무서 방문 발급 또는 국세청 홈텍스 (https://www.hometax.go.kr)

🔰지원 / 금액 / 방식

지원방식 : 선 제작/송출 후 집행금액의 90%지급(제작/송출비 분할신청 가능)
지원 내용 : TV/라디오 방송광고 제작비 및 지역 방송광고비 1대1 광고 컨설팅 비용
지원금액 : 제작비 및 송출비의 90% 지원 / 지원금액 한동 최대 900만원

구분방송사업자유형세부사항
지상파(TV/RADIO)KBS지역 로컬 방송 한정
지역MBC부산문화방송㈜, 대구문화방송㈜, 광주문화방송㈜, 대전문화방송㈜, 전주문화방송㈜, 춘천문화방송㈜, ㈜엠비씨충북, 제주문화방송㈜, 울산문화방송㈜, ㈜엠비씨경남, 목포문화방송㈜, 여수문화방송㈜, 안동문화방송㈜, 원주문화방송㈜, ㈜엠비씨강원영동, 포항문화방송㈜
지역민방㈜KNN, ㈜티비씨, ㈜광주방송, ㈜대전방송, ㈜울산방송, ㈜전주방송, ㈜청주방송, ㈜지원(G1), ㈜제주방송, 오비에스경인티브이㈜
지역라디오㈜경인방송, 광주영어방송, 부산영어방송, TBS-eFM
종교라디오방송(지역사)CBS, BBS, CPBC, WBS, FEBC
IPTV㈜케이티
에스케이브로드밴드(주)
㈜엘지유플러스
지역 SO전국케이블TV방송국(SO) 89개사 (www.kcta.or.kr)

🔰뉴스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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