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버스 하차 시, 기후동행카드 태그는 필수입니다. – 동일 사용기간 내 하차 미태그 2회 누적 발생 시, 마지막 승차(하차 미태그 이전 승차) 시점으로부터 24시간 동안 사용이 정지됩니다. * 승차 가능역에서 승차 후 서울 지역 외에서 하차 시 하차 미태그 1회 발생으로 간주(기후동행카드 사용불가, 역무원에 의해 요금이 별도로 징수됨) 예시) 서울역에서 승차 후 부평시장역에서 하차 시 하차 미태그 1회, 역무원에 의해 요금이 별도로 징수됨

🔰기후동행카드

6만5천 원으로 구매 후 한 달 동안 서울 권역 내 지하철과 시내·마을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무제한 이용

기후동행카드는 인천시민이 서울과 인천을 오가는 교통비를 절감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태그
#기후동행카드

🔰환불 방법

정상카드 환불 방법 및 유의사항

– 아래 환불 단계 ①~⑤까지 모두 진행하셔야 환불 접수가 완료됩니다.
– 정상카드 환불은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카드를 등록한 고객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 실물카드의 환불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사용기간 안에 서울교통공사 서울시계내 1~8호선, 9호선 2·3단계, 우이신설선, 신림선 지하철 역사 내 무인충전기를 통해 사용정지를 완료해야 합니다. (1호선은 서울역~청량리역 무인충전기에 한함)
– 실물카드를 사용정지한 다음 사용기간 만료일 +15일 이내에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환불 접수를 완료해야 합니다. (EX. 사용기간 만료일 3/1일인 경우, 3/16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 반드시 역사 내 무인충전기에서 실물카드 사용정지를 먼저 한 후,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환불 접수를 하여야 하며, 홈페이지 접수 당일까지 실물카드 사용정지를 하지 않을 경우 환불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먼저 접수한 후 무인충전기에서 실물카드 사용정지를 한 경우, 홈페이지 재접수 필요)
– 실물카드 사용정지를 하였으나 사용기간 만료일 +15일 내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환불 접수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정상카드의 경우 카드값은 환불 불가하며, 사용잔액은 충전액에서 대중교통/따릉이 실사용금액 및 소정의 수수료(500원)을 제외하고 환불됩니다.(따릉이: 1일 1천원 기준/최대 5천원)
–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환불을 접수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청 방법

발급 신청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판매 기간 / 충전

  • 접수 판매 시작 2024 1 23일(화)~
※ 카드 충전시 충전일로부터 5일 이내 사용개시일 선택 가능
(1월 23일 충전 시 1월 27일부터 사용가능. 30일 후 자동만료.)
※ 실물카드 판매처: 서울교통공사 1~8호선 고객안전실
(1호선은 서울역 ~ 청량리역), 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역사 주변 편의점
  • 충전은 “현금”으로만 가능합니다.
권종(충전금액)사용범위사용기간비고
62,000원권지하철, 버스사용개시일 포함 30일실물카드 구매 3,000원 별도
65,000원권지하철, 버스, 따릉이
  • ※ 사용개시일 : 충전일 포함 5일 이내로 선택 가능

🔰카드 금액

① 62,000원권(서울지역 지하철, 버스)
② 65,000원권(서울지역 지하철, 버스 + 따릉이)

🔰혜택

  • 통용구간(사용구간)
구간통용구간(사용구간)제외 구간
서울 전용– 지하철 : 서울 지역 지하철
– 버스 : 서울 면허 시내·마을(심야버스 포함)
– 따릉이
– 지하철 : 신분당선, 서울시계 외 지하철(아래의 상세표 확인 필수)
– 버스 : 광역/공항 버스, 타 지역(경기, 인천 등) 면허 버스
* 기본요금 1,500원 이하 대중교통에 한함(심야버스는 시민 이용편의를 위해 예외적으로 허용)

🔰사용 등록 방법

🔰뉴스

🔰유튜브

Categorized in: